워터 포탈/빗물 수집/지표수/강 바닥 흡입구

From Akvopedia
Jump to: navigation, search
English Français Español भारत മലയാളം தமிழ் 한국어 中國 Indonesia Japanese


Intake icon.png

강 바닥 또는 티롤리안 흡입구 (티롤리안 둑과는 다름) 는 식수 시스템의 경우 일반적으로 침전물 함량과 침상 이동량이 적은 작은 강과 하천에서 사용됩니다. 물은 운하 위의 스크린을 통해 추출됩니다 (보통 콘크리트로 만들어져 강바닥에 세워짐).스크린의 바는 현재 방향으로 배치되어 있고 아래로 경사지게 되어 있어 거친 소재가 들어갈 수 없습니다.운하에서 물은 모래 트랩으로 들어가 밸브를 통과하고 중력에 의해 흐르거나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으로 펌프 될 수 있습니다.


유입 설계는 막힘과 수중침식를 방지하고 홍수 조건에서도 구조물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강이 둥근 돌이나 돌을 운반하지 않는 곳에서는 보호되지 않은 흡입구가 적절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조건

  • 침전물과 침상이 거의없는 강.
  • 흐름이 적절한 곳.
  • 중력 공급을 통해 펌핑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준
  • 실리카 유입을 줄이기 위해 인구 밀집 지역과 농경지의 상류.
  • 강 상류의 가축이 물을 공급하는 곳, 씻는 장소, 하수도 배출구(수질 오염 제거)
  • 교량의 상류 (속도 / 난기류를 줄이기 위해).


환경 변화에 대한 탄력성

가뭄이 콘크리트에 미치는 영향

가뭄의 영향: 콘크리트 부실시공과 내벽 균열(예: 탱크 내, 댐, 수로, 우물, 기타 다른 구조물).
기본적인 영향 원인: 경화에 사용되는 물의 양이 적음; 혼합에 사용되는 불완전한 물.
세척 시스템의 탄력성 증가: 적절한 혼합, 알맞은 비율, 첨가물 없는 재료, 혼합시 최소한도의 물 사용, 적당한 양생 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뭄 관리에 자세한 내용: [가뭄이 발생 하기 쉬운 지역에 탄력 세척 시스템].

건설, 운영 및 유지 보수

강 하단 흡입구
확대하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십시오.

소규모 공동체 급수 공급의 경우 소량의 물만 필요하고 종종 아주 간단한 흡기 구조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1인당 물 사용량이 30 리터 / 일이고 최대 섭취량이 평균 물 수요량의 4 배인 경우 1000 명은 섭취량이 1.4l / s에 불과합니다.150mm 직경의 흡기 파이프는 입구 속도를 0.1m/s로 유지하기에 충분합니다.0.5 m / s의 입구 속도가 허용된다면, 60 mm만큼 작은 파이프가 적당 할 것입니다. 흡입구 구조물의 바닥은 바위나 구르는 돌이 들어가지 않도록 강 바닥 위로 최소 1m가 되어야 합니다.흡입구 구조에는 나무 줄기나 가지와 같은 부스러기나 떠 다니는 물질을 막기 위해 항상 하나 이상의 칸막이나 스크린이 있어야합니다.난류 유동 조건을 만들지 않는 "수동"스크리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토사 및 부유물의 흡입을 줄이기 위해 흡입구를 통과하는 흐름 속도는 낮아야하며, 0.1 m / s 미만이 바람직합니다.스크린 청소에 도움이 되는 지전류를 사용하려면 다음 팁을 참조하십시오.

  • 스크린 축은 전류 흐름과 평행해야 합니다.
  • 데드엔드접근 채널은 이물질을 수거할 때는 피해야 합니다.
  • 스크린 전체에 적절한 물 커버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강의 유입은 항상 충분한 깊이의 물을 필요로 합니다.물에 잠긴 둑은 건조한 기간에도 필요한 깊이의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흡입구의 하류에 건설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둑은 작은 구조일 뿐이며 저장 또는 흐름 밸런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할 수 없습니다.이상적으로는 미끄러짐 방지를 위한 지지력, 보조 장치 및 안전성과 관련된 최상의 조건을 제공하기 위해 바위 위에 둑을 설치해야 합니다.투과성을 낮추고 응집력을 높이는(그러나 탄력성이 낮은)클레이/토사 함량을 가진 토양도 기초 재료로 허용됩니다. 둑의 상류 끝에 있는 키는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상류 에이프런은 침투 경로를 확장하여 침투를 줄입니다.


스크린

물 공급 엔지니어링에서는 스크린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합니다.부피가 큰 부유물 및 부유 물질을 제거하면 파이프 라인, 펌프 및 기타 기계 장비가 손상되거나 처리 과정의 원활한 작동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고정 스크린은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수동 또는 기계적으로 현장에서 청소됩니다. 작은 크기의 부유 물질을 제거하여 물을 정화하여 후속 처리 공정의 부하를 경감시킵니다. 특히 스크린은 필터가 너무 빨리 막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스크리닝은 밀집된 바, 그레이팅 또는 다 공판을 통해 물을 통과시켜 이루어집니다. 이는 물의 화학적 또는 세균학적인 질을 바꾸지 않습니다. 그것은 스크린 개구부보다 더 큰 부유 물질과 부유 물질을 보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선별 배제된 재료가 침전물의 필터링 매트를 형성하는 경우에도 스크리닝은 여전히 기계적 성질을 띕니다. 바 스크린은 일반적으로 0.5-5cm의 강철 스트립이나 막대로 구성된다. 선별될 것으로 예상되는 재료의 양이 적을 경우 수평 방향으로 60-75°각도에서 막대를 상당히 가파르게 설정하고, 손으로 세척합니다. 더 많은 양이 유지될 경우 손으로 청소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척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수평으로 30-45°각도로 막대를 배치해야 합니다. 물은 0.1-0.2m/s의 매우 낮은 속도로 바 스크린을 향해 흘러야 합니다. 물이 스크린을 통과하면, 부유 물질로부터 침전물이 가라앉지 않도록 흐름 속도는 0.3-0.5m/s가 되어야 합니다. 바 사이의 개구 부는 유동 속도가 최대 0.7m/s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드러운 변형 가능한 물질이 스크린 개구부를 통해 통과됩니다. 깨끗한 스크린은 몇 센티미터의 수두 손실로 물이 통과 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러나 화면이 막히면 수두 손실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정기적으로 청소할 때는 수두 손실을 0.1-0.2m의 물로 제한해야 합니다. 세척 및 기계적 결함이 지연될 경우 수두 손실이 0.5-1.0m인 바 크리렌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지 보수

하천식 섭취는 일반적으로 관리인이 실시합니다. 흡입구는 정기적으로 점검해야하며 오염된 먼지를 제거하고 손상된 부분을 수리 해야합니다. 모래 함정은 정기적으로 청소해야합니다. 예방적 유지 관리는 스크린과 경사 또는 밸브와 같은 기타 금속 부품에 페인트 칠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단상 및 침대 하중 운반에 따라 모래 트랩과 스크린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며 스크린이나 밸브를 수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구조물을 손상시키는 부식은 즉시 수리해야 합니다. 매년 콘크리트 구조물의 균열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 시 보수해야 합니다. 물 사용자는 연간 청소 및 주요 수리를 도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인 문제

  • 토사 또는 표적물의 막힘
  • 강류에 의한 훼손
  • 강 또는 호수의 물이 오염 될 수 있습니다.
  • 건기에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급할 수있는 강물이나 물줄기에 물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명서, 비디오 및 링크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