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표수

From Akvopedia
Jump to: navigation, search
English Français Español भारत മലയാളം Swahili 한국어 中國 Indonesia Japanese

직접 수확되지 않고 농사를 위해 사용되거나 땅 속으로 흡수되는 빗물은 지표수가 됩니다. “지표수” 수확에는 개방 연못과 저수지에 저장하기 위해 폭우가 내린 후나 간간히 흐르는 개울, 강 또는 습지에서 유출된 지표수를 수집하고 보존하는 모든 체계가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가정용 (일반적으로 처리과정 필수) 및 관개, 가축 및 수경재배로도 물을 공급 할 수 있습니다. 저장은 또한 개방 저수지를 통하거나 지표 아래의 대수층에 직접적으로 침투하여 지표수를 수집하는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대수층에 물을 저장하는 것은 저수지 시스템과 달리 증발을 방지하여 물을 더 잘 보존합니다.

기후 변화 고려 사항
가뭄의시기에 물 수집 구조용으로 만들어진 시멘트는 시멘트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물 (또는 오염 된 물)이 적기 때문에 제대로 만들 수 없습니다. 기후 변화로 인한 더 높은 열은 저수지의 증발률을 증가 시키거나 홍수로 인해 기반 시설을 손상시키고 유거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와 그 이상의 것들이 나열되어 있으며, 기후 변화 조건에 따른 수자원 시스템을 조정하기 위한 조언이 제공됩니다.

SpringwaterCollecting small.jpg
A river intake small.jpg
River-bottomIntake.JPG
Floating Intake Diagram.jpg
SumpIntakeDiagram.JPG
Catchment dam small.jpg
Tyrolean weir small.JPG
Road runoff small.jpg
Woman micro hydro small.jpg


필드 경험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지표수 수확 기법에 활용되며 Really Simple Reporting (RSR) Akvo.org의 프로젝트 리스팅의 일부입니다.

지표수 링크

  • Rainwater 수확 및 활용도. 블루 드롭 시리즈: 책 2: 수혜자 및 용량 UN-HABITAT.
  • 주의 네덜란드, 가뭄 발생이 쉬운 지역에 탄력적인 세척 시스템 연구. 2010년 10월

농업용 물 사용에 대한 주요 웹페이지: 아그로피디아 (Agropedia)